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1일 화요일

닫기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 전문위탁교육 지원

중기복무제대군인 위한 공무원·군무원 시험과정 수료식

(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3일 18시 26분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지청장 장정교)과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는 최근에 인천시 소재의 부평 윌비스고시학원에서 전문교육기관 위탁 교육과정으로 진행된 ‘공무원·군무원 시험과정’의 수료식을 마치고 제대군인들의 공무원 및 군무원 시험합격을 통해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성공적인 취업을 기원했다.

공무원·군무원 시험과정은 국가보훈처에서 제대군인의 구직역량을 강화하고 목표한 취업을 통해 원활한 사회복귀를 도모하기 위한 전문위탁교육 과정 중 하나로 제대군인, 특히 중기복무자들을 대상으로 국가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주 5회(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야간(오후 7시부터 10시까지)에 진행됐다.

공무원·군무원 시험과정은 공통과목(국어, 영어, 한국사)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직렬별 선택과목은 온라인 무료교육 및 오프라인 특강으로 지원된다.

또한 전담직원이 배치돼 개인별 학습관리 및 합격자 멘토링 관리를 제공하며 최적화된 맞춤 커리큘럼을 지원했다.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관계자는 “대다수의 교육생들이 강의 퀼리티에 만족감을 표하고 열정을 가지고 교육 과정에 참여했기에 다음해 상반기 공무원 및 군무원시험에 높은 합격률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제대군인의 안정적인 사회적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제대군인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인 공무원·군무원 시험과정 이후에도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관을 발굴하는 등 취업을 위한 지원이 지속적으로 제공 할 예정으로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교육팀(032-550-3414)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