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닫기
한국민속촌, 굼벵이 테마 축제 '초가집 새지붕 얹는날' 개최

굼벵이와 함께 재미있게 세시풍속을 배워보는 신개념 에듀테인먼트 축제
세상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굼벵이 레이스와 왕굼벵이 선발대회까지 즐길거리 풍성

(아시아뉴스통신= 노호근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4일 11시 19분

한국민속촌 초가집새지붕얹는날 포스터.(사진제공=한국민속촌)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오는 18일부터 국내 유일의 굼벵이 테마 축제 '초가집 새지붕 얹는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겨울철 방한을 위해 초가집 지붕을 교체하던 전통 세시풍속을 굼벵이와 함께 즐기며 배워보는 에듀테인먼트 축제다.

입동이 지나면 한국민속촌은 겨울나기 준비로 바쁘다.

초가마을의 지붕을 걷어내는 '헌 지붕 털기', 새 짚을 엮어 지붕면을 올리는 '이엉잇기', 눈와 비를 막아주는 '용마름 올리기' 등 초가집 월동준비 과정이 축제기간 내내 계속된다.

특히 주말에는 이엉잇기 작업에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꼬마 초가집 지붕 얹기' 체험이 진행된다.

이엉잇기 모습.(사진제공=한국민속촌)

이와 함께 김치광, 도롱이 등 볏짚으로 만든 전통 생활용품 전시도 마련돼 선조들의 겨울나기 지혜를 배워볼 수 있는 아이들 체험학습 장소로 손색없다.

헌 초가 지붕에 서식하는 굼벵이를 테마로 한 이색 이벤트도 열린다.

지붕에서 내린 이엉 속 굼벵이를 잡아보는 '굼벵이 잡기' 체험이 진행되며 스스로 잡은 굼벵이를 키워볼 수 있도록 성장 키트도 판매될 예정이다.

관람객이 잡은 굼벵이들의 숨 막히는 레이스 '번개발 굼벵이 경주', 초우량 굼벵이를 선발하는 '먹깨비 왕굼벵이 찾기'는 오직 한국민속촌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이벤트로 매일 선착순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민속촌 홈페이지(www.koreanfol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