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닫기
정찬민 용인시장, 31개 고교 교장과 학교급식 지원 간담회

"내년부터 고교 3년생에 학교급식비 지원 추진"

(아시아뉴스통신= 노호근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4일 11시 04분

지난 13일 오전 용인시청 컨벤션홀에서 정찬민 시장과 지역 31개 고등학교 교장들과 학교급식비 지원 간담회를 열었다.(사진제공=용인시청)

정찬민 용인시장이 고등학교 학교급식 지원과 관련한 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13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관내 31개 고등학교 교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내년부터 시행예정인 무상교복과 함께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급식비를 지원하는 것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용인시에서는 유치원, 초․중학생 전체에 학교급식비를 지원하고 있지만 고등학생은 제외돼 있다.

간담회에서 용인 삼계고등학교 한계수 교장은 "교육환경이 열악한 처인구 읍․면지역 고등학교와 특성화고등학교는 전 학년 급식비 지원이 시급하다"고 호소했다.

또 용인 성복고등학교 장민훈 교장은 "시에서 급식비를 지원해 준다면 고마운 일"이라며 "더불어 급식단가를 학교실정에 맞게 현실화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일부 교장들은 학교의 하수처리 비용문제를 비롯해 각종 학교시설물 설치와 관리 등에 대해 건의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정 시장은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수업료, 급식비, 각종 사교육비로 인해 경제적 부담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은 학부모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어드리기 위해 우선 고3학생들에게 시범적으로 급식비를 지원하고 점차 전 학년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시는 내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에 대해 학교 급식비 증 식품비를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해 시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