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1일 화요일

닫기
인천서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 세어도 어촌체험 마을 현장 방문

(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4일 11시 25분

14일 인천서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에서는 세어도의 어촌체험마을 운영 현황과 체험현장을 점검하기 위하여 세어도 현장을 방문하였다.(사진제공=서구의회사무관)

인천시 서구의회(의장 심우창) 기획총무위원회에서는 지난 11월 14일 세어도의 어촌체험마을 운영 현황과 체험현장을 점검하기 위하여 세어도 현장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서구 유일의 도서지역인 세어도는 지난 2007년 관광자원으로 개발하여 수도권 주민들에게 휴양공간을 제공하고 세어도 주민들의 어업 소득 증대 기여를 위하여 어촌 체험마을을 조성한 후 현재까지 운영해 오고 있다.

세어도 어촌체험마을은 체험교육학습장, 마을공동작업장, 휴게시설, 밭농사체험장, 갯벌체험장으로 이루어져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체험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세어도는 생태적 자연환경여건은 우수하나 기반시설의 미비 등으로 지역 주민의 생활 환경 및 관광객 체류여건, 수산업의 소득이 부족한 실정이다.

의원과 관계 공무원들은 세어도 현장 곳곳을 살펴보면서 주민과 수산업 종사자들의 애로사항과 세어도 관광명소 활성화 및 주민의 어업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