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1일 화요일

닫기
광주․전남중기청, 4차산업혁명 대비…기술혁신 선도 중소기업 격려

(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4일 13시 38분

표창장을 받은 중소기업 대표와 근로자, 연구기관 담당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중기청)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14일 기술혁신에 기여한 중소기업 대표와 근로자, 연구기관 담당자 등 13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표창받은 광주 광산구에 위치한 엠피닉스(주)(대표 강상도)는 국내최초(세계 두 번째)로 광통신용 마이크로렌즈 개발에 성공하여 2년만에 30배이상의 수출성과를 이뤘다.

또 광주 북구에 소재한 디엠테크(주)(대표 이준범)은 태양열 발전소 제어기기, 스마트관제 등 전기 자동제어장치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미주, 유럽 등의 바이어들과 수출을 협의하고 있다.

창업기업 기술개발에 기여한 (재)전남테크노파크의 박일천 연구원은 “많은 중소기업들이 혁신적인 제품으로 세계시장을 누빌 수 있도록 기술개발 파트너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진형 청장은 “중소기업의 사업성패는 기술우위를 통한 제품의 차별성에 있다”며 “중소․벤처기업들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시장에서 정당한 경쟁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중소벤처기업부를 비롯한 대학연구기관들의 자원과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