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닫기
평택항 국제여객터미널, 자체 소방훈련 실시

14일 평택항 국제여객터미널 입주 기관 및 카페리선사 직원들 20여명 참여해

(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4일 14시 59분

14일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평택항 국제여객터미널 입주 기관 및 카페리선사 직원들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체 소방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평택시청)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14일 평택항 국제여객터미널 입주 기관 및 카페리선사 직원들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체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다중이용시설인 국제여객터미널에서 화재발생시 신속한 초기대응을 통해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소방훈련은 터미널 2층 가상 화재 발화점을 설정해 신속한 화재신고 및 통보,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을 이용해 화재를 진압하는 훈련 및 인명 대피훈련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했으며 이후 포승119안전센터 소방관으로부터 자동심장충격기(AED), 소화기 사용법 등의 이론 교육도 병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소방 훈련을 통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실제와 같은 훈련으로 긴급 상황에서 직원들이 화재 예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화재나 재난 사고 없는 국제여객터미널을 운영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