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닫기
충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부모교육 성료

이달 중 아버지 대상 교육 진행

(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4일 15시 53분

14일 충북 충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부모교육 수료식을 연 가운데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충주시청)

충북 충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14일 센터에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인 ‘Good Mom&Daddy’ 수료 행사를 열었다.
 
센터는 가정 내 발생하는 문제를 예방하고 가족 구성원의 역량강화, 양육의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지난달 24일부터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심화과정으로 영·유아기 자녀의 발달 특성 가운데 성교육의 실제, 도덕성, 부모력을 주제로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을 편성했다.
 
이번 심화과정은 상반기 부모교육 심화과정 참여자와 함께 신규 신청을 받아 운영돼 이날 모두 25명이 수료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자녀를 양육하면서 가장 고민이었던 성교육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다음해에도 부모교육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남미옥 센터장은 “교육에 참여하는 부모들의 반응이 좋은 만큼 앞으로도 더 알찬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해 부모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이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센터는 이번달 가운데 영·유아기 자녀를 둔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발달특성과 이에 따른 아버지 역할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