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국내사진
시흥시의회 의원, 치매통합지원센터 개소식 참석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7-11-14 16:53

14일 김영철 경기 시흥시의회 의장이 경기도노인전문시흥병원 커뮤니티홀에서 열린 시흥시치매통합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사진제공=시흥시의회)

경기 시흥시의회 의원들이 14일 경기도노인전문시흥병원 커뮤니티홀에서 열린 시흥시치매통합지원센터 개소식 및 사업설명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시흥시의회 의원, 시흥시장, 치매환자 및 가족,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통합지원센터 소개 영상 관람, 운영계획 보고, 개소 기념 테이프 커팅, 기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개소식에 참석한 시의원들은 내부시설을 둘러보며 위험하거나 시설 이용에 따른 불편사항은 없는지 점검하고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14일 경기 시흥시의회 의원들이 경기도 노인전문시흥병원 커뮤니티홀에서 열린 시흥시치매통합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제막식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시흥시의회)

김영철 시의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치매는 평균수명 증가와 동시에 고령화 사회로 가면서 숙명처럼 부딪칠 수밖에 없는 문제로 여겨진다”라며 “이제는 치매를 한 개인이 감당하는 문제가 아닌 사회문제로 인식하고 지역과 사회가 함께 협력해 해결해가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철 의장을 비롯해 김찬심?장재철?윤태학?박선옥?김태경?이복희 의원이 참석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