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학호남진흥원 초대 원장 공모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11-14 17:11

전남도, 한국학 분야 지식․경험 갖춘 인재 22일까지 접수
전라남도는 호남지역 문화콘텐츠를 체계적으로 보존?관리할 재단법인 한국학호남진흥원의 본격 운영을 위해 초대 원장을 오는 22일까지 전국에 걸쳐 공개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원장 임기는 3년으로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재)한국학호남진흥원 운영 및 업무 전반을 총괄하는 역할을 한다.
 
(재)한국학호남진흥원은 지난 9월 정관 제정과 발기인대회를 거쳐 재단법인 한국학호남진흥원의 설립등기를 완료했다.

이어 지난 9일 제1회 이사회를 통해 규정이 의결됨으로써 본격적 운영체계 구축 기반을 마련했다.
 
원장 자격은 ?한국학 분야의 지식과 경험 ?지방 출자?출연기관을 경영할 수 있는 능력 ?기타 원장으로서의 자질과 능력 등을 갖춰야 한다.
 
접수 후보에 대해서는 원장후보추천위원회 추천을 통해 이사회에서 심의?의결한 후 광주시장과 전남도지사에게 승인?통보하는 절차를 거쳐 채용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또는 전라남도 누리집 공지사항 란을 참조하면 된다.
 
(재)한국학호남진흥원은 호남지역 학자들을 중심으로 한국학 민간 소장 자료를 수집?보존해야 한다는 여론에 따라 지난 2014년 10월 광주?전남 상생과제로 채택해 출연한 기관이다.
 
전남도와 광주시는 이번 원장 공모에 이어 앞으로 직원 채용, 사무실 리모델링 등 한국학호남진흥원 운영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작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