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닫기
순천시, 전국 일자리위원회에서 일자리 우수사례 소개

청춘창고, 챌린지 숍 등

(아시아뉴스통신= 유성진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4일 19시 26분

강영선 경제관광국장이 순천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시청)

전남 순천시는 지난 13일 백범기념관에서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가 주관하는 ‘전국 일자리위원회’ 워크숍이 개최된 가운데, 이 자리에서 순천시 일자리 우수사례가 소개됐다.

이번 워크숍은 일자리 컨트롤타워가 있는 각 지역(총 166개 기관)의 위원장 및 담당 부서장 3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일자리 창출에 관한 고충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청춘창고’ 등 순천시의 일자리 정책이 큰 호응을 얻었다.

정부에서는 지난 10월 18일 대통령 주재 제3차 일자리위원회에서 발표한 ‘일자리정책 5년 로드맵’ 10대 중심과제 중 하나로 ‘지역일자리 창출’을 선정한 바 있다.

강영선 순천시 경제관광국장은 우수사례를 발표한 후 “단순한 일자리 알선을 넘어 시민이 행복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데 지역에서 앞장서겠다”며, “순천시의 청춘창고, 챌린지 숍 등 일자리 사업을 업그레이드해서 시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청춘창고, 청춘웃장 및 도심재생사업 등 다양한 시책을 발굴함으로써 신정부의 최대 역점인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기초자치단체 최우수상 3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