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호산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가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11-15 08:34

최근 호산대 통합문화관 대강당에서 간호학과 학생들이 촛불을 들고 나이팅게일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호산대)

"나는 일생을 의롭게 살며, 전문간호직에 최선을 다할 것을 하느님과 여러분 앞에 선서합니다."

호산대학교 간호학과는 최근 대학 통합문화관 대강당에서 김재현 부총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관계자 및 교직원과 학부모 등 약 500여명의 축하와 격려 속에 나이팅게일 정신의 실천을 다짐하는 '제21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학생들이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에 반드시 행하는 의식으로 크림전쟁 당시 나이팅게일이 보여준 종군 간호사로서의 헌신적인 간호정신을 기리기 위한 것이다.

이날 선서식에서 예비간호사 139명을 대표한 2학년 정유진 학생(20)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사랑과 봉사정신을 이어받아 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희망의 빛이 될 것"임을 다짐했다.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은 "오늘 밝히는 작은 촛불 의식을 통해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계승하고, 가슴에 뜨거운 인간 사랑을 되새기며 진정한 간호인으로서 여러분의 역사를 스스로 써 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호산대 간호학과는 지난 1995년 신설된 이래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최고의 교수진을 바탕으로 매년 취업률 100%를 기록하고 있으며, 교육부의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4년제 학과로 승격하는 등 명품 학과로 성장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