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능D-1일) 오늘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11-15 08:37

오전엔 수험표 교부…유의사항과 고사장 곰꼼히 확인해야
16일 오전 8시10분까지 시험장 입실 완료
수능을 하루 앞두고 예비소집을 치른 학생들이 시험장소를 확인하고 있는 장면./아시아뉴스통신DB

16일 치러지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따라 15일 오후 1시 충북 도내 31개 시험장 학교에서 수험생 예비소집이 실시된다.

수험생들은 이날 예비소집에서 시험실 반입금지 물품 등 수험생 유의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예비소집에 앞서 이날 오전 수험생들은 수험표를 교부 받는다. 단체 접수자는 출신학교에서, 개별접수자는 시험지구 교육청에서 각각 수험표를 교부 받는다.

수험생들은 수험표를 교부 받으면 수험표에 기록돼 있는 선택영역과 선택과목이 응시원서에 기재한 내용과 일치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 시험당일 입실 시각(오전 8시10분)에 맞춰 시험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해당 시험장과 시험실 위치 등을 점검해야 한다.

도교육청은 수험생 예비소집에 이어 이날 오후 3시 각 시험장 학교에서 시험 감독관 교육을 진행한다.

도교육청 이광복 중등교육과장은 “예비소집에서 수험생 유의사항과 고사장 확인 등을 꼼꼼하게 점검해 수험생이 불이익을 받거나 부정행위와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내에서는 청주, 충주, 제천, 옥천 등 4개 시험지구 31개 시험장에서 수능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모두 1만4722명의 수험생이 응시한다.

시험성적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채점 후 다음달 6일 출신학교와 시험지구 교육청에 통지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