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1일 화요일

닫기
함양군,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함양 만든다!”

군청 대회의실서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와 간담회

(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5일 08시 39분

14일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와 노인복지정책 의견수렴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함양군청)

경남 함양군은 14일 노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노인복지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군청 대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와 노인복지정책 의견수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임창호 군수를 비롯해 여규상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장과 읍∙면 분회장과 이사,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복지정책 사업과 2018년도 변경∙신규 사업 추진 계획에 대한 설명, 그리고 의견수렴과 노인정책 관련 질의응답 등 노인복지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함양군은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1만2511명, 전체 군 인구의 31%로 초고령화 사회다.

함양군은 노인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의 안정적 지원을 위해 전체 군 예산의 7%인 340억원을 편성,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펼치고 있다.

주민행복지원실에서는 ▶전체 경노모당에 운영비와 냉난방비 지원 ▶노인돌봄종합 서비스 ▶노인회 사업 지원 ▶경노모당 양곡비 지원 ▶홀로 사는 노인 공동생활가정 지원 ▶노인건강진단 등을 지원하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치매관리사업과 재가환자∙장수노인 지원사업,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건강체조 교실 운영과 경연대회 등을 지원하며, 문화관광과에서는 노인게이트볼과 그라운드골프대회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내년에는 전체 403개소의 경노모당 냉난방기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읍면 어버이날 행사비를 인상하는 등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발굴, 노인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의 안정적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14일 임창호 함양군수가 군청 대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와 간담회에 앞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함양군청)

임창호 군수는 “오늘 이 자리는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노인복지에 대해 다양한 의견은 듣는 자리로 여기에서 나온 좋은 정책이나 제안은 반영하겠다”며 “전체 인구의 31%가 넘는 어르신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보다 나은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는 11개 읍∙면 분회 403개 경로당, 1만2511명의 노인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