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거창군 청소년참여위원회, ‘거창의 숨은 보물 알리기 캠페인’ 전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11-15 08:57

11일 거창군 청소년들이 군청 앞 로타리 일원에서 군민들을 대상으로 ‘위대한 유산! 거창의 숨은 보물지도 알리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거창군청)

경남 거창군 청소년참여위원회(we-chi) 11명의 청소년들이 지난 11일 군청 앞 로타리 일원에서 거창군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위대한 유산! 거창의 숨은 보물지도 알리기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역사회 바로알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거창에는 우리가 지키고 알려야 할 숨겨진 역사?문화?인물들이 많다는 점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거창의 숨은 보물 Best 3(모현정, 정온선생고택, 거창사건)을 선정하고 이에 관해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직접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바탕으로 위원들이 직접 ‘위대한 유산! 거창의 숨은 보물지도’를 제작해 공공기관, 교육기관에 배포했다.

이번 캠페인은 거창 주민들을 대상으로 거창의 숨은 보물 모현정, 정온선생고택, 거창사건에 관한 퀴즈문제 풀기, 거창에 관한 OX 퀴즈, 거창에 관한 거창한 로드맵 완성하기 등 다채롭게 진행했다.

캠페인 활동을 추진한 제13기 거창군 청소년참여위원회 부위원장 방승유(대성일고 2)학생은 “상반기 동안 열심히 땀 흘리며 제작한 거창의 숨은 보물지도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고, 기회가 된다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거창의 숨겨진 역사?문화 등에 관해 알리고 싶다”며 의지를 밝혔다.

거창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거창의 역사 문화적 가치를 깨닫고 애착심과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거창발전을 이끌어 가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