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닫기
권영찬 교수 “꿈을 꾸고 실천하면, 여러분의 미래!” 돌마고등학교에서 진로코칭 강연!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5일 08시 52분

경찰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방송 MC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는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가 최근 분당에 위치한 돌마고등학교(김경자 교장)에서 경제동아리활동에 참여하는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멘토링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권영찬은 ‘꿈꾸고 실천하면 그건 여러분의 미래입니다!’, ‘청소년 여러분이 주인공이 된 삶을 사세요!’, ‘공부하다 스트레스 받으면 화장실로 뛰어가 웃어보세요!’ 등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이날 경제동아리에 참여한 학생들을 위해서 ‘알기 쉬운 경제’, ‘경제 마케팅을 알면 세상이 보여요!’, ‘나도 미래의 CEO’등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눈높이 경제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이날 경제동아리 강연을 진행한 제17대 학생회장 김선재군은 “이번 ‘알기 쉬운 경제 특강’은 교장 선생님의 특별한 관심과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덕분에 학생들이 준비하기에 큰 어려움이 없었으며,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도움이 좋은 경제특강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에서 ‘연예 스포츠 심리코칭’, ‘전문강사코칭’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돌마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과 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멘토링 강연도 함께 진행했다.
 
권영찬 교수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나가는 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면서 개그맨에서 MC로! MC에서 마케팅전문가로! 마케팅전문가에서 스타강사!로 그리고 교수로 영역을 넓혀나가게 되며 활동하게 된 사연을 있는 그대로 전하며 학생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했다.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권영찬은 이날 강연 현장에서 학생들의 시선을 바라보고,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의 삶을 살기 위해서 꿈을 꾸고 실천해보라!”고 권했다. 그리고 그 한명 한명의 꿈을 응원하며 10년 후에 사회에서 보자고 전했다.
현재 디지털서울문예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에서 전문강사코칭(스타강사코칭)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삶을 주인공으로 살고 싶으세요? 아니면 조연의 삶을 살고 싶으세요!?”라고 직언을 던졌다.
 
그리고 2009~2010년 박지성 선수의 국내 총괄마케팅이사를 맡은 권영찬은 평발의 박지선 선수가 세계적인 축구선수로 성장한 과정을 면밀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박지성 선수의 평발처럼, 우리에게는 나의 꿈과 희망을 위협하는 환경적인 조건이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러한 환경적인 조건을 딛고 일어설 때, 우리는 좌절과 실패를 딛고 일어선 또 다른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권영찬은 이날 강연이 끝나고 학생들에게 “공부만 열심히 하는 학생만 되지 말고 자신의 삶과 이웃을 돌아볼 줄 아는 학생들이 되기를 바란다!”며 준비한 선물도 전했다.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멘토링 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경희대 국제대학부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최근 EBS에서 진행된 특별기획 강연으로 방송이 되기도 하였다.
 
권영찬은 최근 경북교육청에서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에서도 강연을 진행하며 아이들에 대한 사랑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리고 지난해에는 명지대학교 7백여명의 학생들에게 “꿈을 꾸고 실천하지 않으면 개꿈이 된다!”라는 언행일치의 중요성의 내용을 강연으로 전했다.
 
한편 행복재테크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개그맨 권영찬은 멘토링 강사로 다양한 청소년 수련회와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동기부여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한국코치협회의 인증코치로 한국코치협회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권영찬의 행복재테크 상담소’를 운영하며, 국민대학교 문화사회심리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가정과 사회 그 지역의 환경이 개인에게 미치는 과정을 연구하고 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 교수, 이호선 상담학 교수, 김동성 금메달리스트, 임성민 아나운서, 함성일 경매 부동산 재테크 스타강사, 앤디황(황인식) 영화심리학 교수 등 스타강사 40여명이 소속 된 권영찬닷캄의 대표를 맡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