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주시-국립공원관리공단, 페북 콜라보 이벤트 ‘신선’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송고시간 2017-11-15 09:43

지역 국립공원 소개·지역 농산물 홍보… ‘일거양득’
충북 충주시와 국립공원관리공단의 콜라보 이벤트.(사진제공=충주시청)

충북 충주시가 국립공원관리공원과 함께 선보인 페이스북 이벤트가 누리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6일 충주시와 국립공원 페이스북에는 ‘월악산 가서 충주 옥수수 먹는 이벤트’라는 게시물이 동시에 등록됐다.
 
두 기관은 일주일 간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널리 알리는 등 활발하게 활동한 누리꾼 각각 30명을 선정해 충주시 옥수수와 국립공원이 제작한 동물 목베개를 경품으로 지급키로했다.
 
시는 지난해부터 파격적인 홍보물과 허심탄회한 소통으로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페이스북, 구글 코리아가 직접 시를 직접 방문해 실무자와 접촉하는 등 주목받고 있다.
 
국립공원 또한 ‘반달이’라는 마스코트를 앞세워 계절별 국립공원 풍경과 탐방로, 야생동식물 소개 등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현재 준정부기관 페이스북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렇듯 공공기관 SNS를 선도하는 두 기관의 콜라보에 누리꾼들은 신선하다는 반응이다.
 
이번 이벤트는 게시물 등록과 동시에 공공기관 페이스북 파급효과 1, 2위를 나란히 차지했으며 지난 12일 이벤트 종료 시까지 게시물 누적조회는 10만건을 넘어섰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앞으로도 SNS를 통해 시민을 웃기고 울리는 감동행정을 시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충주시와 국립공원 페이스북을 통해 15일 발표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