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닫기
한국금융연수원, 금융 명장(名匠)인 '금융 마이스터' 18명 배출

(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5일 10시 03분

조영제(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한국금융연수원장은 13일, 금융의 명장(名匠)으로 인정받은 금융회사 직원들에게“금융마이스터”(Finance Meister)의 자격을 부여하는 자격증 수여식을 거행했다.(사진제공=한국금융연수원)

한국금융연수원 지난 13일, 소정의 자격요건을 충족하고 엄격한 심의를 거쳐 선정된 금융 명장(名匠) 인증서인 “금융마이스터”(Finance Meister) 자격증 수여식을 거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금융마이스터 자격 제도는 한국금융연수원이 지난 2011년 2월부터 금융 분야의 최고 실무전문가들에게 부여해온 자격증으로, 8개 이상의 연수과정을 이수하고, 2개 이상의 자격을 취득했으며, 3년 이상 해당분야에서 실무경력을 쌓은 금융회사 직원 중에서 한국금융연수원 내 ‘금융전문인력 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선발된다.

올해 총 18명이 금융마이스터 자격을 취득했으며, 제도가 도입된 이후 지금까지 기업금융 부문 28명, 개인금융 부문 12명, 외환 부문 17명, 자산운용 부문 1명, 국제금융 부문 4명 등 총 62명의 금융마이스터가 배출됐다. 

이날 선정된 금융명인은 기업금융 부문에서 수협은행 곽민호 차장 등 12명, 개인금융 부문에서 KEB하나은행 정재선 차장 1명,  외환 부문에서 농협은행 김종석 차장 등 5명이 주인공들이다.

조영제 한국금융연수원장은 “올해도 금융마이스터를 많이 배출하게 된 것은 은행들의 인재양성에 대한 의지와 당사자들의 일과 배움에 대한 강한 열정이 합쳐져 빚어낸 값진 결과”라며 “오늘 배출된 18명의 금융마이스터들은 앞으로 국내 최고의 금융전문가라는 자긍심을 갖고 우리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핵심적이고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