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시·경희사이버대학교 다문화교육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7-11-15 10:54

지난 13일 경기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와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다문화지원본부에서 안산시 거주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주민의 교육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사진제공=안산시청)

경기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와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3일 다문화지원본부에서 안산시 거주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주민의 교육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안산시 거주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배우자 및 자녀포함)에게 학부과정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 50% 감면, 대학원 수업료 20% 감면 등의 혜택을 통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내년 1학기 입학하는 안산시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은 수업료 감면 수혜를 받을 수 있으며, 한국 국적취득자의 경우 국가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해 본인부담이 없거나 소액의 본인 부담으로 대학교 수강이 가능하게 된다.
 
다문화지원본부 이창우 본부장은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주민이 소득 및 시간 등 다양한 여건으로 고등 교육의 기회가 제한되었는데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교육을 저렴하고, 시·공간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안산은 다문화 선진도시로 앞으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주민에게 다양한 기회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다문화교육증진 일환으로 지난 2001년 설립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 26개 학과 및 6개 전공 대학원이 운영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