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18일 토요일

닫기
이명식 충청에스엔지 회장, 모교 청주대에 5000만원 '쾌척'

14일 청주대서 대학 발전기금 기탁식 가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나눔활동 '앞장'

(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5일 11시 44분

14일 이명식 (주)충청에스엔지 회장(오른쪽)이 정성봉 청주대학교 총장에게 발전기금 5000만원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청주대학교)

이명식 (주)충청에스엔지 회장이 14일 모교인 청주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써 달라며 발전기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청주대(총장 정성봉)는 이날 오후 교내로 이명식 회장을 초청해 발전기금 기탁식을 가졌다.

정성봉 총장은 이 회장으로부터 기탁 받은 발전기금을 대학 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할 것을 약속하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회장은 이날 기탁식 후 ‘성공의 조건’을 주제로 고위관리자과정 특강을 진행했다.

이 회장은 1950년 청주시 서원구 미평동에서 태어나 주성중과 청주공고를 졸업한 후 만학으로 청주대를 졸업하고 청주대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청주 주성중·청주공고 총동문회장을 역임하면서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 등 인재 양성과 학교 발전에 기여했다.

전국 측량 산업의 대표인 공간정보산업협회(옛 대한측량협회) 중앙회장을 6년간 역임하면서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 산업과 기술발전에 기여했다.

또 30대 초반 국제라이온스회원으로 가입해 만48세에 최연소 국제라이온스 충북지구 총재를 역임했으며 청주YMCA 이사장,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장을 지냈다.

이어 지난 2013년에는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에 선출되면서 고액기부자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에도 가입해 지역사회 나눔활동에 앞장섰다.

이 회장은 지난달 18일 청주대 후기 학위수여식에서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