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역 보육 시설 2곳 현장 견학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7-11-15 14:06

지난 10일 경기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 보육 비전 2020 연구회'가 지역 보육 시설 2곳을 현장 견학했다. 사진은 이날 연구회 일행들이 신길 어린이집을 견학한 후에 기념 촬영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안산시의회)

경기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 보육 비전 2020 연구회’(연구책임의원 유화)가 최근 지역 보육 시설 2곳에 대한 현장 견학을 실시하며 연구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연구회 소속 유화, 윤석진, 송바우나, 김정택 의원은 지난 10일 시립 신길 어린이집과 동명블루밍 어린이집을 잇달아 방문해 운영 상황을 파악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먼저 방문한 시립 신길 어린이집은 영아들을 대상으로 오감활동, 신체활동, 생태활동, 경로당 회원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의원들은 보육실 공간 추가 확보와 보조교사 및 맞춤형 보육료 지원 등의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하고 향후 연구결과에 반영하는 등 정책적 지원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어 방문한 동명블루밍 어린이집에서는 보육교사 경력 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하고 중간 입사하는 교사에 대한 결핵 검진 지원과 취사부 연령 제한 폐지 문제 등을 협의했다.
 
안산시로부터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되기도 한 동명불루밍 어린이집은 보육 교직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및 영유아 부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유화 연구책임의원은 “이번 어린이집 현장견학을 통해 어린이집 관계자의 운영상 어려운 점을 듣고 해결방안을 강구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개선할 사항은 우리 보육비전 2020 연구결과에 반영하여 향후 안산시 보육정책이 한걸음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