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지방분권개헌 국회추진단, 지방분권개헌 본격 활동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11-15 14:53

지방분권개헌 국회추진단은 15일 오후 2시30분 국회본관 511호(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실)에서 국회차원의 지방분권개헌추진 방안과 지방분권개헌국민행동과의 공조방안을 논의했다고 노회찬 의원은 밝혔다.

이날 지방분권개헌 국회추진단 공동단장으로 추대된 김두관?이종배?유성엽?김세연?노회찬 등 5인의 국회의원과 지방분권개헌국민행동 이기우 상임의장과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단장 회동을 가졌다.

또한 국회추진단은 오후 2시50분 국회본관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논의결과를 발표, 국회?정당 내에서 지방분권개헌 추진을 위한 공감대 형성, 지지확산, 세력집중 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특히 내년 6월 지방선거와 동시에 지방분권개헌이 꼭 실현될 수 있도록 지방분권개헌국민행동을 비롯한 지방분권개헌운동 조직들과 긴밀하게 공조협력하면서 적극 연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함께 자리한 지방분권개헌국민행동 이기우 상임의장과 임원들도 지방분권개헌 성공추진을 위한 국회?정당 대응계획을 발표했다.

이기우 상임의장은 “지방분권개헌의 성패가 국회?정당의 의지와 노력에 달려 있다”며 “앞으로 모든 역량을 결집해 국회와 정당을 대상으로 ‘지방분권개헌 대선공약 이행’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국회의장과 정당 대표 면담, 지방분권개헌 당론채택 요구, 국회의원 전원대상 지방분권개헌 추진 찬반여부와 정책에 대한 질의?공개, 국민적 공론화와 다양한 국민참여 프로젝트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방분권개헌 국회추진단은 지방분권개헌운동을 주도하고 있는 ‘지방분권개헌국민행동’에서 각 정당별로 지방분권과 지방자치에 대한 투철한 신념과 사명감을 겸비한 국회의원 1인을 공동단장으로 추대해 구성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