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전병헌 정무수석 사임, "특혜 없는 공정한 수사 진행해야"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7-11-16 12:29

국민의당 손금주 대변인/아시아뉴스통신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16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가진 기가회견을 통해 사퇴를 발표한 직후 국민의당은 논평을 내고 "특혜 없는 공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국민의당 손금주 대변인은 이날 "전병헌 정무수석이 사임했다. 검찰의 피의자 신분 조사를 앞둔 상황에서, 문재인 정부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손 대변인은 "청와대 정무수석은 대통령의 핵심 측근으로 국회 및 정치권과 소통하는 업무 등을 담당한다"면서 "청와대 정무수석이 현직 신분으로 검찰수사를 받는다면, 수사의 엄정성을 담보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제대로 국정운영이 되기도 어려울 것"이라고 논평했다.
  
특히 "전 정무수석은 당시 미방위 소속 위원으로 홈쇼핑 재승인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위치에 있었다"면서 "본인 주장대로 스스로 결백하다 해도 측근의 비리에 대한 책임을 면하기는 어렵다"고 결론졌다.
  
또, "문재인 정부의 제 1목표가 대대적인 적폐청산"이라면서 "진정한 적폐청산을 위해 자신과 주변인에 대해 더욱 엄중한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검찰 역시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서도 특혜 없는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로 진실을 규명해 줄 것"을 거듭 촉구했다.

한편 이날 전병헌 정무수석의 사임은 김기정 전 국가안보실 2차장에 이어 새 정부 들어 두 번째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