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남농협, ‘사랑의 김장김치ㆍ쌀 나눔’ 귀감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7-11-16 15:26

16일 이구환 경남농협 본부장(가운데 오른쪽)과 한경호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가운데 왼쪽), 박동식 경남도의회 의장(왼쪽 두 번째) 등이 창원컨벤션센터(CECO) 야외광장에서 ‘사랑의 김장김치?쌀 나눔 행사’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농협)

경남농협(본부장 이구환)이 16일 창원컨벤션센터(CECO) 야외광장에서 고향주부모임 경남도지회(회장 권순옥), 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회장 박순기) 회원, 다문화가족 등 100여명과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쌀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경호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 내외, 박동식 경남도의회 의장, 박태훈 경남무역 대표 등도 동참했다.

이날 참여자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 5톤(5000kg), 쌀 290포(10kg)를 도내 18개 시군지부에 배부해 관내 홀몸노인, 조손가정, 다문화 가정, 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또한 브라보 경남 특산물 박람회장 내 ‘김치홍보관’을 마련해 김장재료 등을 전시 홍보하고, 절임배추와 양념으로 김장김치를 만들어 보는 김장체험행사를 갖는 등 경남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구환 본부장은 “농협은 나눔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한다”며 “아울러 도민에게 마음의 고향인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헌법에 반영하는 서명운동에 저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