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원도, '전국민 태권무&음악품새 경연대회' 홍천서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17-11-16 23:37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붐업과 열기확산을 위해 마련
태권무 시범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도태권도협회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전국민 태권무&음악품새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2500명이 참석해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전국적인 붐업과 열기확산, 성공개최를 위해 태권도와 음악이 결합된 태권무와 음악품새로 서로의 기량을 겨루게 된다.

개회식은 18일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리며 전국 17개 시도 참가단의 입장, 참가팀별 동계올림픽 응원메세지 영상, 참가자 전원이 참여하는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퍼포먼스, 제1군 사령부의 태권무 시범공연,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태권무(체조)와 음악품새 별로 개인전, 단체전, 가족경기의 세종목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또 대회를 위해 별도 제작된 경연곡(영상 및 음원)에 따라 토너먼트 형식으로 펼쳐진다.

경연곡은 한국무예 고유의 멋과 우리네 정서인 흥이 잘 어우러지도록 한 신바람을 모티브로 제작해 대회 참가자들이 즐겁게 연습하며 동계올림픽 붐업에 참여토록 준비했다.

이와 관련 도는 올림픽 기간중에 평창?강릉의 올림픽페스티벌파크에서 세계최고 수준의 태권무 시범공연을 실시하며 대회참가자 중 우수한 선수를 선발해 공연에 참가토록 할 계획이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문화올림픽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대회를 통해 평창동계올림픽의 열기를 한층 더 끌어 올릴 것”이라며 “앞으로 올림픽까지 80여일 남은 기간동안 다양한 문화올림픽 프로그램을 준비중인 만큼 전국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