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북부소방, 신임 소방공무원 임용식..."도민안전은 우리의 몫"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7-11-17 16:47

김일수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이 신임 소방공무원과 환영의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

경기북부 새내기 소방공무원 144명이 북부지역 도민 안전을 위해 힘쓸 것을 굳게 다짐했다.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17일 오후 경기 양주소방서에서 ‘제65기 신임 소방공무원 임용식’을 진행했다.

이번 임용된 144명의 신임 소방공무원은 도가 추진하고 있는 ‘이병곤 플랜’으로 부족한 소방인력을 충원하기 위해 공개경쟁을 통해 치열한 선발과정을 거쳐 선발됐다. 이들은 지난 15주간 경기도소방학교에서 강도 높은 합숙, 교육 훈련을 통과했다. 

교육생들은 투철한 국가관과 소방 전문지식, 현장 실무 능력을 연마하고 소방공무원으로서 첫발을 내딛게 됐다. 앞으로 경기북부 11개 소방서에서 화재진압·구조·구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를 할 예정이다.

김일수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경기북부는 도농복합도시가 많아 다양한 재난사건이 많은 만큼 선배 소방관들의 화재진압·구조·구급 등 현장의 노하우를 잘 배워 도민들의 ‘생명의 동아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고 “소방관이 된 것을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하며 항상 건강하고 앞으로 소방생활에 영광만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도는 지난 2015년 12월 서해대교 화재현장에서 안타깝게 순직한 故이병곤 소방령의 일을 계기로 지난해 11월부터 소방공무원 근무여건 개선 프로젝트 '이병곤 플랜'을 추진 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