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이서초, 다문화 엄마·친구 초청 전통문화체험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7-11-18 10:49

지난 15일 경북 청도이서초등학교에서 다문화 엄마, 친구를 초청해 전통문화체험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청도교육지원청)

경북 청도이서초등학교(교장 장경옥)는 지난 15일 다문화 가족.친구 30여명이 함께 하는 전통문화 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전통문화 체험활동은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가족들과 친구들을 초청해 전통도자기 만들기와 머그컵, 접시, 화분 등의 다양한 도자기를 직접 빚어보는 시간을 통해 우리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다문화학생 가족과 친구들은 함께 모여 소통하며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다문화 가정 학생들의 자신감 회복과 사회 적응력 향상, 다문화 가정 학부모들의 학교생활 관심 및 참여도 증진을 위한 계기가 됐다.

조영재 학생(4학년) 어머니는 "바쁜 생활로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어려웠는데, 아이들과 함께 도자기를 만들고 이야기도 하면서 아이가 웃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았다"고 전했다.

정경옥 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다문화 이해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이해하고 서로를 배려함으로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