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박근혜 전 대통령, "국정원 특수활동비 상납" 직접 밝혀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7-11-19 15:36

더불어빈주당 대변인 제윤경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더불어민주당은 박근혜 정부 시절 청와대에 상납된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의 용처가 조금씩 파악되고 있다며 박 전 대통령이 직접 국민의 세금을 어떻게 사용해는지 밝혀야 한다고 압박하고 나섰다.

민주당 제윤경 원내대변인은 19일 현안 서면브리핑을 통해 “국정원 특수활동비의 청와대 상납과 관련해 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원장 2명이 구속됐다. 지금까지 알져진 40억원 외에 용처가 명확치 않은 30억원에 대해서도 검찰이 추적 중”이라며 “국민들은 박근혜 대통령 시절 국정원과 청와대의 검은 커넥션이 어디까지인지, 또 그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기 조차 힘들다. 모든 사실은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 원내대변인은 “청와대로 상납을 시작한 남재준 전 국정원장과 매달 상납금액을 5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올린 이병기 전 원장은 구속됐다”면서 “돈을 준 이병호 전 국정원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지시를 말하고 있고, 돈을 받은 안봉근, 이재만 비서관은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전달했다고 한다. 박 전 대통령이 직접 밝혀야만 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제 원내대변인은 이어 “2005년 박 전 대통령은 한나라당 대표 당시 국정원 예산의 불투명함을 지적했고, 감시 강화를 주장했다”면서 “박 전 대통령에게 당부 드린다. 10년 전 본인의 이야기에 책임을 지고 국민의 세금, 국정원 특수활동비가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명명백백히 밝혀주길 바란다”고 거듭 촉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