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시, 동절기 상수도 급수공사 중지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7-11-20 08:47

27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신청 접수 중지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제천시는 동절기 부실공사 방지를 위해 오는 27일부터 다음해 2월 말까지 상수도 급수공사 신청 접수를 중지한다.

동절기 기간에는 기온 급강하로 인한 지반 동결로 굴착이 어려우며 공사 후 포장 재료의 양생 불량에 따른 부실시공이 우려되기 때문이다.

신청 접수 중지일 이전에 급수 공사를 신청한 수용가의 경우 다음달 5일까지 급수공사비를 납부해야 올해 안에 급수공사가 가능하며 급수공사 중지 기간 이후의 신청에 대해서는 다음해 동절기 급수공사 중지가 해제된 이후부터 진행된다.

또한 시는 상수도 급수공사 중지 홍보와 함께 시민들에게 동절기 상수도 관리 요령도 안내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수도사업소 관계자는 동절기 상수도 관리 요령으로 ▶계량기보호통에 보온재(비닐로 싼 헌옷, 스티로폼 등)를 넣을 것 ▶노출된 수도관 및 옥상 물탱크가 얼지 않도록 보온 조치 ▶계량기 및 수도관 결빙 시 30℃정도 물부터 점점 뜨거운 물을 사용 ▶옥내급수관이 동결된 경우 뜨거운 물에 적신 수건을 감아 해빙 ▶직접 불을 피울 경우 계량기 및 수도관이 파열될 우려가 있음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제천시수도사업소는 상수도 동파방지를 위해 읍면동과 수도민원실에 동파방지 보온재 564개와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사전 예방에 나섰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