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신안군, 자동차세 비과세대상 차량 일제조사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11-20 11:40

11월말까지 420여대 대상...자동차세 체납예방과 주민 고충민원 해소
전남 신안군(군수 고길호)은 2017년도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에 앞서 이달말까지 자동차세 비과세대상 차량 일제조사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안군은 이번 조사를 통해 감면차량의 감면 적격여부를 조사해 자동차세의 탈루를 방지하고 사실상 소멸?멸실 자동차에 대해서는 비과세 조치해 고충민원을 해소함은 물론 자동차세 체납 예방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이번 조사 대상은 최근계속해서 4회이상 자동차세 체납 차량 420여대중 차령이 10년 이상이고, 정기검사 2회이상 미이행, 의무보험 2년이상 미가입, 교통법규위반 사실이 있는날부터 2년이 경과한 차량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하게 된다.

차량 소유자가 읍?면 사무소나 신안군청에 자동차세 비과세 신청서를 작성 제출할 경우 사실조사를 통해 소멸?멸실된 자동차를 회수하거나 사용할수 없는 차량으로 인정되면 대상차량에 대해서는 다음달 자동차세부터 비과세 조치하게 된다.

군은 이번 자동차세 비과세대상 일제조사후 사실상 소멸?멸실?폐차된 차량 비과세 조치로 자동차세 체납 예방 및 잠재적인 민원해소로 신뢰세정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으로 납세의무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