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부산시민단체 “국민의당, 해양진흥공사 예산삭감 주장 즉각 철회하라”

[부산=아시아뉴스통신] 김다롬기자 송고시간 2017-11-20 11:49

부산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국민의당이 해양진흥공사 예산 삭감을 주장한 가운데 부산시민단체가 성명을 내고 즉각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부산항을사랑하는시민모임은 20일 긴급성명을 내고 “국민의당은 해양진흥공사 예산 삭감 주장을 즉각 철회하고 해양진흥공사가 정상적인 출범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부산항을사랑하는시민모임은 성명을 통해 "내년 6월 출범 예정인 한국해양진흥공사는 해운 장기 불황과 한진해운 파산 등으로 위기에 처한 해운산업의 재도약을 위한 해운산업 전담기관"이라며 "총 5조원 규모의 자본금 가운데 선사 지원 초기 사업자금으로 반드시 필요한 것이 정부 출자금"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당이 해양진흥공사 예산 삭감을 주장하는 이유에 대해 "해양진흥공사 설립이 정부와 여당이 주도한 사업이기에 성사되면 정부와 여당의 공적이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며 "해양진흥공사 본사를 부산에 두기 때문에 부산에산이라는 것도 주요 반대 이유"라는 의혹도 제기했다.

국민의당이 주장하는 "해양진흥공사 설립 근거 법안이 국회에서 처리되지 않았다"는 것은 표면적인 이유일 뿐이라는게 부산항을사랑하는시민모임측의 설명이다.

부산항을사랑하는시민모임은 "이같은 국민의당의 주장은 어처구니 없는 정략적 발상"이라며 "지금까지 근거 법률 제정 이전에 관련 예산을 편성한 사례도 적지 않고 이미 국회에 제출돼 있는 해양진흥공사 설립 법안을 정기국회에서 예산과 함께 통과시키면 절차적 문제도 없다. 해운진흥공사는 본사가 부산이긴 하지만 부산만을 위한 기관이 아니라 우리 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해운산업의 재도약과 발전을 위한 것이다. 정부·여당 주도 사업이라고 반대한다면 반대를 위한 반대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