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화성시, '스마트 안전분야 융합신제품' 추진 MOU 체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7-11-20 14:14

'스마트 안전분야 융합신제품 및 서비스 실증 리빙랩 기반구축사업'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화성시청)

경기 화성시는 '스마트 안전분야 융합신제품 및 서비스 실증 리빙랩 기반구축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20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포항공과대학교, 아주대학교, 화성상공회의소 등 총 7개 기관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참여 기관별 협력내용을 주요 내용을 토대로 사용자 평가(안전성, 편의성, 효율성, 만족도 등) 및 시장출시 인증지원, 사용성 개선을 위한 기술 지원, 융합산업 전문인력 양성 및 해외시장 연계지원 등 관련 기업에 대한 지원 항목 등도 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사업 추진으로 화성시 관련 기업의 신제품?신기술에 대한 안전성?신뢰성을 확보하여 품질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사업은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편의?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융합신제품 개발과정에 다양한 평가?실험기반을 구축해 중소기업의 혁신적인 융합신제품을 실증하고 원활한 시장 출시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리빙랩은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에서 운영 후 동탄신도시로 이전될 계획이며, 올해부터 2021년까지 5년간 총 100억원의 정부출연금이 지원된다.

화성시는 추후 사업공간을 연구원에 무상 임대지원하고, 관내 중소기업 인증지원 등을 위해 16.1억원을 출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