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김태흠, 문재인 정부·검찰 정치보복 칼춤 당장 멈춰라!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7-11-20 17:38

김태흠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아시아뉴스통신 DB

자유한국당 김태흠 최고위원은 20일 성명을 통해 “문재인 정부와 검찰은 적폐청산의 미명하에 정치보복의 칼춤을 당장 그만둬라”며 날을 세웠다.
 
김 최고위원은 “법 집행에 있어서는 형평성과 공정성이 생명이다. 적폐청산을 구실로 표적수사를 하는 것은 정치보복이다”라며 “국정원의 특수 활동비 청와대 상납은 과거정권 모두 있었던 통상적 관행이었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기 위해서 수사를 하는 것이라면 박근혜 정권만 표적 수사할 것이 아니라 노무현 정부 때 청와대 특활비 3억원을 대통령 가족이 횡령한 의혹 등 역대 과거정권 모두에 걸쳐 해야 한다.국정원의 특수 활동비 수사를 한다면 검찰 특수 활동비 법무부 상납건도 수사해야 하며 또한 박근혜 정부의 국정원장들을 처벌한다면 역대 검찰 총장과 법무부 장관도 구속 수사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덧붙여 “검찰에 국정원 특수활동비 수사를 맡겨서는 안 된다.검찰은 특수 활동비를 불법 사용한 수사 대상기관인데 누가 누구를 수사한다는 말인가? 잘못된 특수 활동비 관행은 국정조사를 통해 성역 없이 조사하고 내용을 밝히는 것이 합당하다”며 “이를 통해 국회에서 제도와 시스템개선으로 잘못된 특수활동비 관행을 바로 잡는 것이 올바른 길”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