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교육청 브랜드웹툰 '운수 좋은 짤' 인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11-20 20:52

대구시교육청 브랜드웹툰 '운수 좋은 짤' 1화의 한 장면.(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이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연재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한 '운수 좋은 짤' 웹툰(goo.gl/kMnm9j)이 큰 인기와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4일부터 매주 화요일 연재되는 '운수 좋은 짤'은 대구시교육청과 교육부가 공동 제작한 네이버 브랜드웹툰으로, 평범한 중학생 '운수'와 일진 '철우'가 서로 학교폭력 가해자와 피해자로 얽히면서 겪는 사춘기 소년의 성장 이야기이다.

이 웹툰은 현재 네이버에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는 토요웹툰 '금수저'를 그린 HD3 작가의 작품이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교사, 경찰관 등을 포함한 웹툰 제작 T/F팀을 꾸려 청소년들의 심리와 학교현장을 사실적으로 묘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1화가 공개된 직후 웹툰에 1500여 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독자의 반응이 뜨겁게 이어졌다. 독자 '다랑디'는 "요즘 일진들을 미화하는 웹툰이 늘어나서 문제였는데, 이렇게 문제성을 알려주는 웹툰이 생겨나서 다행이다"고 말했고, 독자 'lsho'는 "캠페인 웹툰인 줄 알지 못할 만큼 자연스럽고 매끈하다. 만화의 재미는 물론 알리고자 하는 바도 잘 전달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운수 좋은 짤' 웹툰은 네이버 포털 웹툰 코너에 내년 1월2일까지 총 8화로 연재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