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행정사무감사 '수검'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7-11-21 09:43

20일 오후 경기도북부청사에서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로부터 북부소방재난본부의 소방행정업무 전반에 관한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20일 오후 경기도북부청사에서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로부터 소방행정업무 전반에 관한 행정사무감사를 받았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오구환 위원장을 포함한 감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장의 감사 실시 선언을 시작으로 ▲김일수 본부장의 증인 선서 낭독 ▲2017년도 업무현황 보고·청취 ▲위원 요구자료 제출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수검내용으로 북부소방재난본부 합동청사 이전, 소방관 전문상담팀인 ‘소담팀’의 역할과 활동, 골든타임 확보 대책, 의용소방대 확충 방안, 겨울철 화재에 대한 대책, 현장활동 부족인력에 대한 대책, 북부소방재난본부의 지휘체계 개선 등이다. 

김일수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먼저 하나부터 열까지 세밀히 북부소방재난본부의 행정사무를 검토하고 안내해주신 도의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수검을 통해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더욱 면밀히 검토해 경기북부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