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실내수영장, 화재대비 합동 소방훈련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7-11-21 10:57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현장대응 능력 향상
진주실내수영장에서 화재대비 소방 합동훈련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경남 진주시는 초전동 진주실내수영장애소 20일 진주소방서와 합동 '화재대비 소방훈련'을 가졌다.

이날 훈련은 다중이용 체육시설인 실내수영장의 화재 사고로부터 인명 및 시설물을 보호하기 위한 예방조치로 실제상황을 가상해 마련됐다.

먼저 화재 상황을 가상한 훈련에서는 설정된 매뉴얼에 따라 임무숙지, 초동 응급조치와 비상연락망 점검에 이어 자위소방대들의 화재초기진압, 대피유도, 인명구조 등 각자 맡은 임무대로 성실히 훈련에 임해 현장대응 능력을 향상시켰을 뿐 아니라 119안전센터대원들과 합동으로 화재진압 요령도 숙지했다.

또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실내수영장의 특수성으로 인해 화재 발생시 인명피해 우려가 큰 만큼 운영자와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교육도 병행 해 경각심 고취는 물론 훈련효과를 배가시켰다.

훈련이 종료된 후에는 상대119안전센터로부터 화재발생시 행동요령, 소화전?소화기작동요령,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비상 상황에 신속·정확하게 대처하기 위한 학습의 시간을 가졌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러한 훈련을 통해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 요령을 몸으로 직접배움으로써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화재대비 공공체육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