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 한벌초, 제18회 아름다운교육상 학교부문 '대상' 수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11-21 10:58

21일 청주 봉정초와 음성 금왕유치원은 최우수상
충북도교육청 심벌./아시아뉴스통신DB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와 각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제18회 아름다운교육상 학교부문에서 충북 청주 한벌초등학교(교장 연규영)가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차지했다.

21일 아름다운학교운동 충북본부에 따르면 이번 아름다운교육상 학교부문에서는 또 청주 봉정초등학교(교장 장미혜)와 음성 금왕유치원(원장 김혜숙)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또 청주 산성유치원 박희숙 원장이 최고경영자상을, 청주 서원고 홍춘기 실장이 모범공무원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이날 울산 강동초등학교에서 학부모와 교육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아름다운교육상은 학교가 보다 아름답고 즐거운 배움터로 변화를 모색하고 교육발전에 기여한 전국의 교육활동 관련 모범사례를 발굴해 이를 널리 선양하고 파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해마다 시행한다.

대상은 1차 서류 심사로 전국에서 3개교를 선발한 후 본부의 실사를 거치는 등 매우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과정을 통과한 뒤 최종 확정됐다.

아름다운학교운동 충북본부 정관영 상임대표는 “수상하는 학교, 선생님들의 교육열정과 교육 사랑이 하나로 어우러진 결정체이다. 이로써 집약된 충북교육의 위상이 아름다운학교, 아름다운 선생님으로 탄생했다”며 “충북에서 전국을 대표하는 아름다운교육상 대상과 최우수상 등을 받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