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자원봉사로 이뤄진 울주 언양읍 ‘신흥벽화마을’ 완공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기자 송고시간 2017-11-21 13:13

자원봉사 현장체험 교육장이자 농촌 고향마을 명소로 기대
울주군 브랜드 슬로건.(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에서 자원봉사로 만들어진 신흥벽화마을이 완공됐다.
 
21일 울주군에 따르면 사단법인 울주군자원봉사센터는 21일 오후 2시 언양읍 신흥마을 경로당 앞 마을입구에서 ‘자원봉사로 만든 신흥벽화마을 완공식’을 개최한다.
 
이날 완공식에는 신장열 울주군수를 비롯해 지정기탁금 3000만원을 후원한 이준동 경동산업 대표, 벽화그리기를 스케치한 고두영 울산모던아트 대표, 벽화그리기 사업에 힘쓴 봉사단체 및 자원봉사자들과 신흥마을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신흥마을은 40여년 전 정부의 새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형성된 마을로 반세기 만에 고속도로, 마을진입로 확장이라는 경사를 맞게 됐다.
 
이번 벽화그리기는 마을의 경사에 발맞춰 이준동 대표의 지정기부와 울주군자원봉사센터의 기획으로 진행됐다.
 
울주군은 신흥마을이 자원봉사 현장체험 교육장이 돼 누구나 찾아오고 싶은 농촌 고향마을의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성옥 울주군 생활지원과 담당은 “언양읍 신흥벽화마을이 불고기 특구, 반구대 암각화, 천전리 각석의 관광명소와 연계돼 '명품울주'의 찾아가보고 싶은 농촌마을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벽화마을은 올해 7월부터 5개월간 총 42회 1538명의 자원봉사자의 땀과 열정으로 완성됐으며, 벽화는 마을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향수를 부르는 추억길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교육길로 꾸며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