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새마을지도자경산시협의회, 경산시장학회에 장학금 1백만원 기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11-22 09:03

새마을지도자경산시협의회가 지난 20일 경산시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한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새마을지도자경산시협의회(회장 이동욱)는 지난 20일 경북 경산시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한 장학금은 지난 1일 개최한 '2017년 3R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의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매년 읍면동에서 수거한 고철, 폐지, 헌옷, 영농폐기물 등 재활용폐기물을 모아 '3R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경진대회에서 발생한 수익금 일부를 경산시 인재양성에 보탬이 되고자 기탁했다.

새마을지도자들은 평소 각종 재활용폐기물과 쓰레기를 수거하고 재활용함으로써 환경을 보호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동욱 회장은 "3R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에 참여해 준 새마을 가족들에게 감사하고, 적은 금액이지만 지역의 인재양성을 위해 보탤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기쁨을 전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평소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경산시새마을지도자들께서 재활용품 수집을 통해 환경보호뿐만 아니라 지역 후진양성에까지 관심을 가져주어 대단히 감사하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