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종합)정상혁 보은군수, 군의회 정례회서 시정연설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11-22 14:15

내년예산 3373억 편성…올해 대비 257억4000만원↑5대 역점시책으로 ‘군민 공감하는 공정행정‘ 등 제시
22일 정상혁 충북 보은군수(아래 연단)가 보은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13회 보은군의회 2차 정례회에서 내년도 예산안 편성에 따른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보은군청)

정상혁 충북 보은군수는 22일 제313회 보은군의회 2차 정례회에서 내년도 예산안 편성에 따른 시정연설을 통해 2018년도 군정 방향으로 ‘미래 성장 동력의 확고한 기반 구축’을 위한 5대 역점시책을 제시했다.

정 군수는 5대 역점시책으로 ▶ 군민이 공감하는 공정행정 실현 ▶ 친환경 정주여건 조성으로 지역경제 기반 확충 ▶ 희망이 있는 살기 좋은 농촌 실현 ▶ 고품격 문화?관광?체육이 함께하는 지역 발전 ▶ 노인?여성?장애인?군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시 실현을 중점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내년에도 추진 중인 사업을 더욱 건실하게 추진해 조기 완공하고 신규 사업은 계획대로 추진해 군민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 군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 군정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현장 중심의 공감·공정행정, 재해 사전대비를 통한 안전한 보은 구축, 기업하기 좋은 환경과 맞춤형 투자유치 기반 조성으로 산업단지 조기 분양 완료, 친환경농업 육성과 고부가가치 창출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 지역 문화자원 육성과 역사 문화와 축제가 함께하는 관광보은 만들기, 체육 인프라 활용과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맞춤형 감동 복지서비스 제공 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 군수는 이날 제시한 역점시책들을 계획대로 추진해 ‘함께하는 도전! 발전하는 보은!’이 실현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보은군은 생산성 있는 사업에 집중 투자하고 재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경제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위해 내년 예산 규모를 올해 당초예산보다 257억4000만원 늘어난 3373억원으로 편성했으며 투명하고 효율적인 집행을 통해 낭비를 막고 투자효과를 극대화할 것을 약속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