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은군, 친환경농자재사업 '전국 최우수군' 선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11-22 10:06

농식품부의 친환경농자재사업평가서 '2년 연속' 수상
21일 무주서 열린 친환경비료 연찬회서 농식품부 장관상
충북 보은군 심벌 로고./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보은군이 친환경농자재사업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군으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22일 보은군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실시한 올해 친환경농자재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전날(21일) 전북 무주에서 열린 친환경비료 연찬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았다.

특히 군은 지난해 친환경농자재사업 평가에서도 전국 우수로 선정되는 등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올해 평가에서 유기질비료지원사업과 토양개량제 사업, 녹비종자사업 등에 16억원을 투자하고 친환경 농업 실천의 기반을 마련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대추고을소식지 등 각종 언론 보도를 통해 주민홍보를 강화, 많은 군민이 관심을 갖고 친환경 농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관내 유기질 비료 공급업체의 점검 및 체계적 관리를 통해 친환경 우수농자재를 공급한 부분이 이번 수상의 큰 역할을 했다.

군은 내년에도 17억원의 예산을 투자해 우수한 친환경 농업자재 공급 및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농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