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남농협,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 운동’ 상공인도 동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7-11-22 15:41

경남농협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 운동’ 서명에 참여한 (왼쪽부터) 이영춘 前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장, 성해진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장, 최충경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 최주원 중소기업융합 경남연합회장, 김찬모 前 중소기업융합 경남연합회장.(사진제공=경남농협)

경남농협(본부장 이구환)이 농업의 공익적 기능과 중요성을 헌법에 명시하기 위한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 운동’의 확산을 위해 도내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도내 주요기관단체장과 농업관련 주요기관 단체장들의 서명참여가 이어졌으며, 도내 기업체를 비롯한 상공계에서도 농업의 공익적 가치에 공감하고, 동참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서명운동에 참여한 상공계는 최충경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을 비롯해 성해진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장, 최주원 중소기업융합 경남연합회장, 이영춘 前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장, 김찬모 前 중소기업융합 경남연합회장 등이다.

최충경 회장은 “농업이 단순히 먹거리 생산기능만 갖고 있는 것은 아닌 환경보전, 홍수조절, 수자원확보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커다란 가치를 지니고 있다”며 “도내 기업체, 상공인들을 중심으로 농업 가치에 대해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