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보건과학대, '제4회 청년 취업·창업의 날' 행사 성료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11-22 15:47

청주시일자리지원센터와 커리어비전연구소 참여
산업체 특강, 현장견학, 졸업생 멘토링 등 진행
22일 충북보건과학대학교가 교내에서 성공취업 및 창업을 위한 ‘2017년 제4회 청년 취업·창업의 날’ 행사를 열었다.(사진제공=충북보건과학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가 22일 교내에서 성공취업 및 창업을 위한 ‘2017년 제4회 청년 취업·창업의 날’ 행사를 열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청주시일자리지원센터, 커리어비전연구소와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성공취업과 창업을 위해 취업 주간행사의 일환으로 ▶최신 산업계의 동향과 생생한 정보를 체득 할 수 있는 산업체 특강 ▶현장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현장견학 ▶선배의 취업성공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졸업생 멘토링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과에서 배우고 익힌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제작한 결과물을 평가받을 수 있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와 창업 마인드 고취를 위한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펼쳐졌다.

또 청주시일자리지원센터와 커리어비전연구소에서는 재학생들에게 각종 직업 심리검사를 통한 맞춤형 상담과 취업성공을 위한 취업 컨설팅 등 청년 취업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정회승 특성화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의지와 역량을 제고하고 지역산업체에 우리 대학 재학생들의 우수한 능력을 인식시켜 청년 취업난 극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