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문화재단 정책전문성 결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7-11-22 19:26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행정사무감사.(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경기문화재단의 정책전문성 결여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고 나섰다.

22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분야 종합감사에서 위원들은 "문화재단이 사업비만 교부하는 행정기관으로 전락했다"며 한목소리로 비판했다.

염종현(민.부천1) 위원장도 "문화재단의 정책 기능 문제에 대한 토론회 준비가 미흡하다"며 "정책기능 강화를 위해 인적물적 보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경기중장기 로드맵을 만들 필요가 있다"며 "이를 위해 정책기능을 강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달수(민.고양8) 의원은 이날 "문화재단의 정책전문성이 없고, 문화정책연구 기능도 없다"며 "문화예술 정책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 "문화재단과 문화의 전당 및 시군 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사업 중 중복되는 사업이 많다"며 "정책실에 생활문화연구에 대한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이에 설원기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정책실기능 강화를 위해 2019~2025 5개년 계획 2단계 수립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인력보충과 예산투입 정책위원회 구성 등에 대해선 도와 도의회, 문화재단과 함께 논의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박용수(민.파주2) 의원은 "경기문화의전당은 기획발굴사업을 자제하고 신중해야 한다"며 "예산의 규모가 큰 만큼 사업들에 대한 효과 분석이 필요하고 순수예술 지원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국은주(한.의정부3) 의원은 경기북부 문화예술 인프라가 부족해 사업예산을 투자해도 성과가 없어 북부지역 인프라 구축을 요구했다.

정윤경(민.비례) 의원은 "공석상태로 방치된 있는 경기도립박물관장의 위상 격상과 31개 시군 전체 박물관을 지휘할 수 있는 권한 부여 등을 주문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