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대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 24일 국내학술대회 열어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11-23 17:16

'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지역학' 주제로 진행
24일 충북대학교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이 개최하는 국내학술대회 포스터.(사진제공=충북대학교)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단장 배득렬)은 24일 오후 2시 인문대학 시청각실에서 ‘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지역학’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연다.

이번 학술대회는 최근 산업과 사회문화 전반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서 인문학자의 관점으로 글로벌 지역학의 고민은 무엇이 돼야 할지 살펴보고 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학술대회는 충북대 인문대학, 충북대 러시아 알타이지역연구소·중국학연구소·유럽문화연구소가 주관해 국내를 비롯해 중국, 러시아, 독일, 프랑스지역의 어문학 및 사회학, 정치학, 문화학 관련 전공 학자 8명이 발표자와 토론자로 나서 진행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발표할 주요 주제는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중국, 러시아, 독일, 프랑스 등이 어떤 대비와 변화를 준비하고 있는지, 대학은 어떤 교육체계와 내용으로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지 등에 관한 논의로 채워진다.

학술대회를 마련한 배득렬 단장(인문대학 학장)은 “사회문화의 변화를 이끌고 그 대안을 마련하는 것은 언제나 인문학의 과제이자 인문학자들이 늘 짊어지던 짐”이라며 “인공지능, 빅데이터로 인한 변화도 결국 인간이 주도하는 것이란 점을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모두가 공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