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산업은행,복지 사각지대 소외계층 지원 'KDB 키다리 아저씨' 21번째 나눔 실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7-11-27 09:14

24일,산업은행 윤도 중부지역본부장(왼쪽에서 첫번째)이 김광식 성남중원경찰서장에게 키다리 아저씨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산업은행)

산업은행은 지난 24일 'KDB 키다리 아저씨' 후원 대상으로 범죄피해자 중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피해자 2명을 선정하고, 후원금 각 5백만원씩 총 1천만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21번째인 이번 후원대상자는 산은과 경찰청이 지난 2월 업무협약을 맺은 범죄피해자 지원 사업의 결과물로, 성남중원경찰서와 남양주경찰서에서 추천한 피해자들을 선정됐다.

성남중원경찰서에서 추천한 A씨(19세)는 부모의 이혼으로 어려서 할머니(74세) 손에 자랐으며, 할머니의 건강이 나빠지자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어린 나이에 가장이 됐다. 주경야독으로 올해 8월 검정고시를 합격했고, 2018학년 대학수능시험에도 응시했다. 어려운 환경에서 꿈을 위해 노력하는 A씨에게 할머니 병원비와 생활비 일부를,

남양주경찰서에서 추천한 B씨(27세)는 부친이 범죄피해로 사망했고 이혼한 어머니와도 연락이 잘 되지 않아 장녀로서 두 동생의 생활비와 학비를 책임지고 있으며, B씨의 희생과 노력으로 둘째는 대학원에 다니고 있고 막내 동생은 올해 수시로 대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다. 동생들의 꿈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며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B씨에게 막내 동생의 대학교 입학금과 생활비 일부를 후원하게 됐다.

특히 이번 후원금 전달식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날,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을 게을리 하지 않는 범죄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돼 더 큰 의미가 있었다.

산은은 정부나 기업으로부터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는 복지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2016년부터 'KDB 키다리 아저씨'후원 사업을 시작해, 지금까지 모두 21차례에 걸쳐 총 2억3500만원의 따뜻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기사제공=산업은행)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