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옥천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11-30 11:01

전문 특강과 함께 11명의 유공 위원에게 표창 수여
30일 충북 옥천군이 옥천읍 명가에서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 및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한 ‘2017년 옥천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사진제공=옥천군청)

충북 옥천군이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2017년 옥천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이 30일 옥천읍 명가 다이아몬드 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 200여명과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특강과 프로그램 공연 등의 시간을 가지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뜨거운 열정을 보여줬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한 11명의 유공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옥천군수와 도지사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최상복 강사의 ‘배려하고 신뢰하는 공동체 만들기’란 주제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옥천읍, 안내면, 청산면 등 6개 읍·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1년 동안 배우고 익힌 퓨전난타, 아코디언, 라인댄스 등의 공연을 펼치며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김연용 옥천군주민자치협의회장은 “오늘 행사에 적극 참여해 자리를 빛내 준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옥천군 주민자치위원회가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만 옥천군수는 “이번 워크숍이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소양과 지식을 쌓고 위원들 간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자치위원들의 작은 변화가 군 전체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돼 우리의 미래를 보다 밝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