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백봉초 “피자 만들고 영화 봤어요”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7-11-30 11:18

30일 학부모들과 체험학습에 나선 괴산군 백봉초 학생들이 청주 쿡앤아트에서 피자를 만들고 있다.(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충북 괴산군 청안면 소재 백봉초 전교생이 30일 학부모들과 청주 쿡앤아트와 롯데시네마에서 체험학습을 했다.

이 행사는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서로 협동하며 음식을 만들어 나눠 먹는 경험을 통해 바르고 따뜻한 품성을 함양하기 위해 것이라고 학교는 설명했다.

학교는 또 희망학부모가 함께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학교와 가정이 소통하고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교육과정에 대해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목적이라고 덧붙였다.

학생들은 쿡앤아트에서 직접 다양한 모양의 쿠키와 피자 반죽에 토핑을 얹어서 자신만의 피자를 만드는 등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극장에서는 영화를 보면서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익히는 등 재미와 인성을 함께 함양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학교는 전했다.

방은서양(1년)은 “엄마와 함께 쿠키도 만들고 피자도 만들어서 좋았고, 엄마와 함께 먹는 피자 맛은 꿀맛이었다”며 “다른 체험학습도 좋았지만 오늘 체험학습이 최고였다”고 말했다.

이 학교 신복호 교장은 “학생들이 요리체험에 즐겁게 참여하고 자기가 만든 과자와 피자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흐뭇했다”며 “행복한 백봉교육, 꿈과 끼를 키워가는 지혜로운 백봉어린이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