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2월 19일 화요일

닫기
파주 지산고 '솔리언또래상담반' 국회의원상 수상

(아시아뉴스통신= 김준회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2월 01일 17시 02분

지산고등학교 솔리언또래상담반 학생들이 '2017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CYS-Net 성과보고회'에서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사진/파주 지산고등학교)
경기 파주 지산고등학교 '솔리언또래상담반' 학생들이 지난달 30일 오후 운정행복센터에서 열린 '2017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CYS-Net 성과보고회'에서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CYS-Net란 Community Youth Safety-Net의 준말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말한다.

이들 학생들은 시민사회 단체 및 청소년 관련 기관과 단체들이 위기상황에 빠진 청소년을 발견, 구조 치료하는데 함께 참여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 협력하는 연계망 활동을 활발히 해 왔다.

이들은 학교폭력예방 및 건전한 또래 문화조성을 위해 체계적으로 '또래 상담자'를 양성하고, 역량강화를 적극 도모한 공으로 동아리부문에서 박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 을)으로부터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산고등학교 '솔리언또래상담반'은 2016년에 창설, 현재 1학년 11명의 또래상담학생이 진로교사인 이정아 교사의 지도 아래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들 11명 전원은 기본연수를 수료하고 이중에서 3명의 학생이 심화연수를 이수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