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1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 카톡 친구 2만명에 '수달 이모티콘' 무료 증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12-04 10:39

'수달 이모티콘' 받는 방법.(자료제공=대구시청)

대구시는 5일 오후 2시부터 19일까지 카카오톡에서 '대구시청'을 플러스친구로 추가하면 '수달 이모티콘'을 선착순 2만명에게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는 친환경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신천에 서식하는 친근하고 정감 있는 수달을 캐릭터화한 카카오톡 이모티콘(동작형 12종)을 제작해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수달 이모티콘은 '행복한 한 해 대구', '좋은 밤 대구', '단디해라' 등 대구만의 특색을 살린 재치 있는 표현과 함께 움직이는 형태의 이모티콘으로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무료 이모티콘을 받는 방법은 5일 오후 2시부터 19일까지 카카오톡 친구 검색 메뉴에서 '대구시청'을 검색한 후 대구시청과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선착순 2만명까지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고 이후 90일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대구시청과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대구의 축제·행사소식, 시정 이슈, 관광 정보 등 대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기존 대구시청 플러스친구 등은 대구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수달 이모티콘 파일(gif, png)을 언제든지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다.

이세웅 대구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은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수달 이모티콘을 통해 친환경적이며 참신하고 재미있는 대구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활기차고 매력적인 대구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