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2월 13일 수요일

닫기
인천서구의회, 구정질문 및 답변

-제221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2월 05일 09시 26분

4일 인천시 서구의회는 전옥자 의원이 질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서구의회)
인천시 서구의회(의장 심우창)는 4일 제221회 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집행부에 대한 구정질문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먼저 전옥자 의원으로부터 장애인 편의시설 지원 업무가 보다 전문적으로 이뤄지기 위한 ‘장애인 편의시설 지원센터 설치’의 건과 서구 전역에 뿔뿔이 흩어져 있는 장애인단체가 함께 생활할 수 있는 ‘장애인 복지회관 건립’, 교통이 불편하고 열악한 환경에 놓여있는 가좌시범공단 내 장애인 공동작업장을 원도심쪽으로의 이전계획 여부에 대해 질의가 있었다.

이어 박형렬 의원은 지난 13일 낙뢰로 추정되는 화재가 있었던 SK인천석유화학의 안전대책 및 대기환경오염물질 초과배출업체의 환경관련 상 수상사례와 관련한 질의가 있었다.

집행부에서는 전옥자 의원의 질의엔 관계부서와의 협의를 통한 적합한 부지 선정, 추가 부담 예산 등을 고려하여 적극 검토할 예정이며, 박형렬 의원의 질의엔 철저한 예방활동 실시로 안전사고 방지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언론에 보도된 위반기업 폐기물처리업체 환경관련 수상사례는 서구 업체와 관련이 없으나 지속적인 정기․수시점검을 통해 관련업체들의 적극적인 지도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는 집행부의 답변이 있었다.

이번 제3차 본회의에서의 구정질문을 통해 구정현안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그에 따른 집행부의 대안을 통해 서구의회와 집행부가 상생하는 참된 발전모습을 보여줬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